1. 질문자의 현재 상태/ 코인7
2. 방해요소/ 운명의 수레바퀴
3. 잠재된 영향력/ 연인
4. 과거/ 죽음
5. 드러난 영향력/ 절제
6. 미래/ 달
7. 감정/ 컵 에이스
8. 외부 영향력/ 코인8
9. 희망&두려움/ 황제
10. 결과/ 탑



질문자가 조금 좋아하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사이가 아니라고 하시면서 켈틱크로스 스프레드를 보여주었습니다.
켈틱크로스는 특별한 질문 없이도 보는 스프레드이긴 하지만, 사실... 음... 잘 만들어진 스프레드긴 하지만 상당히 공을 들여서 오랜 시간동안 질문자와 계속해서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풀어나가야 하는 퍼즐과도 같은 스프레드인지라 이런 질문에 대해서라면 저는 쓰지 않습니다.


연애운이라고 해도 질문으로 따지자면 여러가지가 되겠죠... 어떻게 해야 애인이 생길까... 도 되고, 나는 왜 연애를 못할까... 도 되고,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도 되고...
그냥 '연애운'이라고 했지만 질문자의 상황 얘기를 들어보니 [나는 왜 연애를 못할까...]가 가장 적절한 듯 하여 임의대로 질문을 놓고 해석을 해 보았습니다. 실상, 결론카드만 보면 [어떻게 해야 애인이 생길까...]에 대한 해답이 되기도 합니다.


질문자 모습에 코인7인걸 보면 하나하나 뭐든 시작을 해 놓고서 걱정을 하는 타입이신 듯 합니다. 그 아래쪽의 연인카드는 분명 연애를 진지하게 하고 싶고 내 짝을 만나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코인7을 거쳐서 드러난 모습은 절제입니다. 걱정도 많고 고민도 많다보니 그게 내 영역을 지키려는 모습으로 드러나버리고 다가서야 할 때 절제해 버리는 모습이 나와버려서 다른 사람들도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모습으로 보이게 되는 듯 하네요. 과거 죽음카드도 연애를 두려워하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이 상태라면 미래도 달카드로 그리 긍정적이지 못합니다. 누구를 사귀게 되더라도 시끄럽고 계속해서 내 감정을 내가 컨트롤 할 수 없고 연애 자체가 시끄럽고 짜증날 수 밖에 없어집니다.

황제카드에서도 옆쪽 십자가에서 나온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연애는 그저 내 감정이 따르는대로, 편하게 감정의 컵을 주고받으면 될 일인데, 황제는 너무 신중하고 절제를 해 버리니 쓸데없이 생각이 많아지고 음울해집니다. 상대방에게 솔직한 내 모습을 보여주면 될 것을 하나하나 신경쓰고 지적하지 않으면 안 되고, 그러면서도 내 자신조차도 깎아내려버리니 불쾌감말고는 진전이 없습니다. 탑카드는 현재의 그런 자신의 모습을 완전히 타파하지 않으면 어려울 것이라는 걸 말해주는 듯 합니다. 방해물의 운명의 수레바퀴는 아직 내 짝을 만날 때는 아니라고 말하는 것 같네요.

'타로리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제중 합격이 가능할까  (4) 2010.08.14
직장운  (0) 2010.08.12
여왕님들 총출동!  (4) 2010.07.14
마음이 흔들리는 사람이 생겼어요  (4) 2010.06.22
그 남자, 왠지 위험해 보인다  (2) 2010.06.19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