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님: 새로 가게된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진짜 오래가는 그런 친구.. 저는 항상 그때뿐이고 오래가는 친구가 별로 없거든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실 오래가는 친구(개)보다는 우선 이 학교와 그룹에 적응을 잘 하는 게 더 관건이지만(정원-책), 큰맘 먹고 정한 학교이니(황새-집) 공부에 적응도 잘 하고, 모교라는 느낌이 드는 곳이 될 것입니다(책-집). 혹여 조별과제 같은 게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세요(개-정원-책). 아니면 시험 족보 혹시 있냐고 그냥 솔직하게 물어봐도 될 것 같습니다(책-집). 잘만하면 오래갈만한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드백: 문득 생각나서 검색해서 찾아왔어요
제가 지금 제대로된 직장이 없어서 취업한 친구들한테 연락안하고 잠수타고 있는 상황이지만..
과에서 한 명 다른 과 한 명 정도 친구라고 생각되는 친구 둘 있네요
과친구는 나중에 연락해도 계속 연락이 될지 살짝 모르겠지만..ㅎㅎ
그리고 졸업하고도 좀 된 시점에서 생각하면 정말 학교가 모교라는 마음이 들고 저는 너무 재밌고 행복하게 다녔어요 힘든일도 있었지만.. ㅋㅋ
늦게라도 피드백 드리는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싶어 댓글 답니다
항상 감사해요!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