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님: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와 앞으로도 지금처럼 잘 사귈 수 있을까요?



처음 시작은 좀 좌충우돌하고 서로 좋아하는게 맞나? 맞을까? 하고 긴가민가 하다가 사귀게 된 것 같습니다(완드기사). 남자분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는 질문자분을 많이 좋아하고, 좀 더 진중한 편이지만, 행동은 좀 장난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조율을 잘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오래 갔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보입니다. 

사귀면서 뭔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만(소드여왕), 현재는 좋은 상황입니다(컵기사). 다만 여자분이 말해야 되는 타이밍에서 말을 안하고 그냥 참아버리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소드4, 죽음). 져주는 부분도 많구요. 하지만 이런 경우, 질문자분이 참다참다 한방에 크게 터뜨려버리게 됩니다(죽음). 사소한 불만이 생기더라도 그냥 넘어가기보다는, '나는 이러이러한 행동이 이렇게 느껴지니까 하지 말아줬으면 한다' 라고 잘 말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싫다' 라고 하기보다 이러이러한 행동으로 인해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닌가 하고 오해하게 되니까 하지 말라고 하는 게 좋겠죠. 


사실, 소드가 많기 때문에 사소한 말다툼으로 인한 불화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여자분이 많이 불리합니다. 자기표현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점만 잘 조율하고 토론한다면 오래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