ㅂ님: 5월말쯤 어플로 한남자를 만났습니다. 스킨십도 있었구요...한번 만났고 그후로 연락하고지내다 약속잡고 이래저래 약속이 깨져 못만나고 그전에도 연락이 늦게되고 톡하다 사라지고 해서 관심 없구나..내가 쉽구나 싶어 저도 연락을 안했고 그게 연락이 마지막이였는데 자꾸 생각이 나네요..연락을 해볼까 고민만 하고 망설이는데..혹시 연락이 올까요? 먼저 연락을 해봐도 될지..

질문자분은 '내가 뭔가 잘못된건가 상대방이 문제가 있는건가'(2소드) 자꾸 갈등이 생기면서 연락을 먼저 하시려고 하는 걸로 보입니다(8완드). 연락을 하면 답변은 올 것이라고 해석이 됩니다만(3완드), 상대방은 이성적인 관심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4컵). 10소드도 그렇고... 그냥 끝이 났다고 보는 게 맞는 듯 합니다. 서로 잘못이 있다기보다는 관계의 목적이나 얻고자 하는 게 달랐다고 보는 게 좋겠지요.


----

질문자분과 같은 스타일의 여자분들은 장기적인 관계를 강하게 원합니다. 아름답거나 남성들이 섹시하다고 느끼는 스타일이더라도 솔로인 경우가 많은데, 아이러니하지만 강렬한 여성적인 힘 때문에 '저 사람은 이미 남자친구가 있을거야' 라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접근 자체를 꺼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개팅앱을 이용한 것은 그런 점에서 나쁘지 않은 전략이었습니다. 다만, 이런 앱을 이용하는 남성들 중 일부의 경우는 빠르고 가볍게 사귀길 바라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잠자리라든지 데이트라든지)을 얻으면, 또는 대화해보고 원하는 것을 쉽게 얻지 못할 것 같으면 바로 사라져버린다는 단점이 있지요. 반면에 질문자분 같은 경향의 사람들은 장기적인 관계를 위해 상대방의 열정이나 비전을 보기를 원하기에 몇번이라도 만나봐야 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질문자분이 쉬워서 그렇게 연락을 잘 안하고 약속을 아무렇게나 취소한 것이 아니라, 쉬워보이지 않으니 핑계를 대며 멀어진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자신도 모르게 열정적이되고 빨리 달아올라 이 열정이 곤란한 상황에 스스로를 빠뜨리게 되곤 하는데, 이 열정적인 감정이 지금과 같은 상황처럼, 장기적으로 최선인 남성을 고르는 데에 방해가 되고 상처받게 하기 때문입니다.자신과 공감할 수 있는, 성실하며 자신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