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님: 전 남자친구와 관계를 이어가다가 결국 싸웠어요. 

앞으로 다시 만나거나 연락올 일은 없겠죠?(아쉽다기보다는 실망스러운 마음이 커요.) 그리고 이 사람의 저에 대한 진심이 궁금합니다. 지금은 무슨 마음인지도요. 절 정말 테스트한 거였는지... 





실수로 한 발언이라기보다는 처음부터 떨궈낼 생각(...)으로 한 말 같습니다(8컵, 6소드)만, 현재상태에 정의카드, 장애물에 교황이 나오는 걸 보면, 아예 실행에 옮기지 않을 생각도 아니었네요. 


일단 2완드는 일반적으로 특정 어떤 것에 대한 고민등을 상징합니다. 다만 이미 속으로 한쪽으로 할 것을 정해놓고 나서 아직 선택하지 않은 것을 바라보는, 관망의 상태인데, 여기서는 이미 질문자분의 이미지, 발언등에 대해 생각중이고, 더 만나지 않고 떠날 작정(8컵)으로 그랬던 것 같습니다. 

2완드는 직접적으로 곧바로 행동을 하지는 않기 때문에, 여기서는 8컵이나 6소드와 합해져서 대단히 비겁한 모양새로 나오게 되었네요. 그래서, 연락 안 하고 있던 것은 테스트하려는 의도도 맞고, 그 발언 또한 정의카드나 교황카드로 인해서 (교황의 경우 안 좋은 위치에 나오면 고리타분하거나, 표리부동하거나, 도덕적이지 못하고 부패한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네가 내 제안 받아주면 그렇게 해 보고, 아니면 관두고. 그런데 네가 어떻게 반응할지는 다 생각하고 있어' 식의 모습으로 보입니다만. 결국 그냥 상대방 본인 생각대로 그대로 떠나버린 건데, 안타까운것은, 8컵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좋아하는 마음이 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버려진 성공'을 의미하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분명 과거에는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점차 실망하게 되고(5컵) 마음이 떠난 것 같네요. 

다시 연락 올 일도 만날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만(퀸소드), 질문자분도 이 일을 계기로(운명의 수레바퀴)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게 될까 걱정입니다(4펜타클).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