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님: 제가 취업 준비를 해야하는데 저는 면접관들이 봤을 때 어떤 느낌인지 알고 싶어요 면접때 많이 떠는게 문제인 건 아는데 이거 말고도 어떤 걸 보완하면 좋을지 알고 싶어요


진짜 질문은 마지막 문장이네요.
면접관들이 어떤 느낌으로 나를 보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계속 같은 면접관들만 만날게 아니니까요. 사람마다 필터가 다르니 지금 묻는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면접때 어떻게 해야 좀 더 잘 면접을 볼 수 있을까, 또는 어떻게 해야 덜 떨게 될까 등이 더 고민이셨을겁니다.
많이 떠는 이유는, 면접관들이 나를 평가하고 있다고만 생각해서 그렇습니다. 면접에 가서는 나도 그 회사를 평가하는겁니다. 내가 다닐만한 회사인지. 면접관이 이상한 질문을 한다면, 답을 하려고 노력하는 게 아니라 '아 저런 질문이나 하는 놈이 있는 회사니 그냥 지금 여기서 나가야겠다' 하는 게 맞는겁니다. 그러면 나도 저쪽을 평가중이니 떨 이유가 없는거죠. 면접은 서로 협상을 하는 자리입니다. 나는 이만큼의 역량을 회사에 투자할 수 있다, 회사는 그 역량에 맞게 나를 평가하고 그 평가대로 돈을 주고 복지를 제공할 것인가, 이런거죠. 

좀 친근한 분위기에서만, 또는 내 방에서만, 나 혼자만 있는 곳에서만(9컵) 편하게 본인 역량을 발휘하는 스타일이신 거 같습니다. 이러면 차라리 재택근무 또는 온라인 면접을 하는 곳, 아니면 그냥 면접을 안 보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구요. 
기본적으로 면접관이 '나에게 돈을 주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면(킹펜타클) 벌써부터 너무 '종업원'마인드가 장착되어버리는 게 문제로 보입니다(7컵-5펜타클). 그리고 장애물이 7컵이라는 건, 머리속에서 시뮬레이션을 너무 많이 돌리고 있는 게 문제일 수도 있구요. 어차피 사람은 보완을 해봐야 바뀔 수가 없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그래봐야 '아 연습해서 꾸며내는구나'(7컵)가 보입니다. 그냥 나는 이런걸 할 줄 알고 이런걸 못한다, 라고 확실하게 밝혀야 뽑는쪽에서도 빠르게 판단이 가능합니다. 배열로 봐서는 한번 삐끗하면 그 이후로는 머리속에서 '아 파국이다 ㅠㅠ'(타워) 가 되어서 더 어버버 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외부에서는 비굴해보일 정도(5펜타클-5컵)로 수동적이 되는 모습이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Posted by Lumia
:

20대녀님: 내가 다른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합니다.


첫번째 카드는 긍정적입니다. 둥글둥글하고 무난하게 잘 지내는 사람, 또는 좀 더 중립적으로는 직장이나 어떤 그룹에 계약으로 묶여있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두번째 카드나 세번째 카드는 약간 부정적입니다. 외모를 물어본다면 두번째 카드는 이국적인 외모라고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번째 카드는 구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무표정하거나 우울해보일 수 있지요. 사람의 성향으로서 어떻게 보여지는지로 해석한다면, 사람은 똑똑하고 좋은데, 말 수가 적거나 속을 알 수가 없고 언제든 속한 그룹을 떠날 수 있는, 이방인 같은 포지션, 다시 말해 친해지기 힘든 사람으로 보인다고 해석가능합니다. 

Posted by Lumia
:

해리님: 학교 친구가 저에게 호감이 있는 것 같은데 느낌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글쎄요, 뭔가 뜬금없는 사건(타워)이나 계기가 일어났었거나 하셔서 그런게 아닌가 싶긴 한데.... 그다지.... 
0을 나타내는 fool카드나, 판단불가를 나타내는 2소드, 변동없음을 나타내는 4완드 등을 봐서는.... 상대방이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볼만한 카드가 없네요. 
때문에 친구와의 둘 사이의 관계는 지금 보여지는 게 전부라고 해석이 됩니다. 

Posted by Lumia
:

이 글에 덧글(3명까지)로 사연 남기시면 공개포스팅으로 타로 답변 올려드립니다.
단, 무료상담은 3카드위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질문과 설명이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유료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대, 성별 기재는 필수입니다.

[필독] 무료/유료상담 안내(아래 링크 클릭!)
https://lumia.tistory.com/notice/1860
https://lumia.tistory.com/m/notice/1860 (모바일) 

** 맞았든 안 맞았든 상세한 피드백이 없으면 질문자에게 액운이 쌓입니다.
(무료라고 재미로 보지 말고 무료라고 답변 듣고 입 싹 닦고 사라지지 말고 모든 일에서는 서로 주고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