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님: 과거의 인연도 타로로 볼수가 있나요? 연락이 닿기위해 지금도 이리저리 노력중이기는 해요.. 저는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맘속으로 숨기고만 있었죠. 근데 어느 순간부터 이 친구가 말도 걸고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 모습에 점점 용기를 얻어 연락처를 물어봤는데 흔쾌히 주길래 흔히 말하는 썸을 살짝 탔습니다.. 그러나 제가 그때 모쏠이고 너무 서툴러서 그녀가 부담을 느끼고 잘 안됐어요. 구체적인 원인을 잘 모르겠어서요. 어떤 부분이 부족했던걸까요...




배열에 기사카드는 전부 나왔는데 컵기사만 없습니다. 제대로 형식을 갖춘 사귀자는 선언(고백)을 안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연애에 대해 '지식적으로만 아는 것'을 그대로 들이대기만 했다(나이트소드)... 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밀당을(2펜타클) 하신 거 아닌가 싶구요(밀당은 사귀는 사이에서 하는겁니다). 


7컵이나 운명의수레바퀴 같은 카드들을 본다면, 질문자분은 너무 연애에 대한 로망이 컸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도 연애 시작하려면 그런 생각은 다 합니다(7컵). 연애하면 여자친구에게 이런것도 해 주고, 저런것도 해 주고, 데이트는 어떻게 하고, 집에 데려다주고, 커플폰 하고... 그런 평범한 몽상을 7컵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게 장애물로 나타났다는 얘기는... 이 여자분에게, 질문자분이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과 달라보였지만, 곧 '거기서 거기'라는 느낌을 받게 했다... 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5컵, 나이트펜타클). 이 분에게는 차라리 좀 더 남자다운 모습을 어필하는 게 나았을 것 같습니다(에이스완드).



ps. 추가질문은 이와는 별개이기 때문에 해석하지 않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