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님: 10대입니다. 어떻게 해야 친구를 잘 사귈 수 있을까요

* 원래의 질문은 [다른 사람들은 저를 어떻게 보나요? 제 이미지가 뭔가요?]였지만, 다시 질문을 하다보니 진짜 질문은 또래 친구 사귀는 것이 힘든데 어떻게 해야 좋은가... 였기 때문에, 이쪽으로 펴 봤습니다.



질문자분은 기본적으로 멘탈이 썩 강한 편은 아닙니다. 그 와중에 이것저것 친구를 사귀기 위해 노력은 하는데, 의욕만 넘쳤지 자꾸 삽질만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친구 A는 빨간색을 싫어하는데, 친해지고 싶다고 빨간색 필통을 선물하는 식입니다. 

페이지펜타클-별 카드로 이어지는 흐름을 보면, 단지 친구를 잃고 싶지 않은 마음에 호구가 될 가능성이 크구요. 절교하는 상황을 가장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죽음). 


기본적으로 사람은 착하고 잘 도와주려고 하는데, 죄다 삽질일 뿐이고 멘탈도 약하다... 라는 이미지입니다. 마음은 훈련의 대상이지, 힐링의 대상이 아닙니다. 친구가 많다고 내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으며, 세상에 10명이 있다면 그 중 7명은 나를 싫어하고, 2명은 나에게 관심이 없고, 한명만 나에게 잘 해 주는 것이 정상적인 인간관계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인간관계에 대해 제대로 교육받을만한 환경이 요즘은 드물다는 게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마는. 

점차 주변 인간관계는 정리가 되고 핵심적인 몇명만 남을 것이니 너무 걱정 마세요. 사귀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1:1로 남들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따로 속깊은 이야기를 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