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님: 결혼을 생각해서 남자친구 부모님께 말하니 남자친구 부모님이 결혼을 제 나이때문에 반대하시네요 결혼이 가능할까요?

쉽지는 않겠네요. 이제 겨우 제안을 했을 뿐인데(나이트컵) 바로 10소드라... 자신의 아들의 결혼에 대한 기준이 확고하신 거 같습니다. 전략을 좀 바꿀 필요가 있겠네요. 상대방의 기준(패러다임)을 바꿀 정도의 제안이나 뉴스자료 같은 객관적인 사회 분위기를 은연중에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이어야 하지 않나 싶구요(소드)... 단순히 나이가 아니라 그 이면에 실제로 걱정하는 건 따로 있다고 보입니다. 이를테면 여자 나이가 많으면 애기가 어쩌고... 라고 한다면 실제로는 나이문제가 아니라 임신출산 문제가 더 중요하다는 식이죠.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