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님: 제가 요즘 유학 준비중이었는데 학교등록하는 과정에 너무 잡음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지쳐서 다 포기하고 싶을 지경이에요 제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도 이젠 모르겠고...제가 지금 이상황에서 유학을 가는게 맞는 걸까요? 안그래도 불안한데 계속 문제생기니 전부 다 취소하고 싶어요 

전부 메이저네요. 이러면 실상 상황이 흘러가는대로 그냥 그렇게 됩니다. 내가 손을 놓고 있어도 가게 되면 갈 것이고 아무리 어깃장을 부려도 안 될 때는 안 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나오면 끝까지 해 보는 수 밖에 없기도 하지요(세계). 제가 보기에는... 일단 유학을 가는 것 자체는 본인에게는 맞는 일이라고 보입니다. 별카드나 세계카드도 먼 거리, 해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러니 우선은 하는데까지는 해 보세요.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