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님: 며칠 전 친하게 지냈던 남자에게서 고백을 받았는데, 이성으로 안 보이는 것도 있거니와 이 친구가 좀 부담스러워서 제가 좀 강하게 거절을 했어요. 이 친구는 대외적으로는 저에 대한 마음을 접겠다 이렇게 말은 하는데, 아직 하고 싶은 말이 남아 있는지 며칠 간격으로 전화가 오네요. 저는 또 바쁘기도 해서 전화 안 받고 있고요. 계속 이렇게 지내야 하는지, 아니면 제가 이 친구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지 부탁드립니다.




코트카드가 상당히 많아서 까다로운 배열입니다. 하지만 일단 힘 카드와 검8카드를 봐서는, 한번은 전화를 받고 이 상대방 이야기를 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장애물이 힘 카드로 나왔기 때문에, 어떤 응어리가 있을 수 있고, 너무 전화를 거부하고 누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미래도 8소드라서 이대로 쭉 간다면 다른 갈등이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다만 대화로 인해서, 내 감정으로 상대방을 설득할 필요도 있고, 반대로 너무 답을 미리 정해놓고 대화를 시도하는 것도 경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질문은 꼭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