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님: 상사하고 대판 싸웠는데... 이분의 저에 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이분 요새 개인 신상에 심란한 일 생겼는데 하필 요 며칠 새 제가 실수를 좀 해서.... 안그래도  상사는 완벽주의에 까칠한 분인데, 건수 잘 잡혔다는 식으로 화풀이 겸 해서 저를 심하게 혼내셔가지고 저도 열받아서 사직원 낸다고까지 했는데... 사실 그만둘 생각은 별로 없긴 해요

아마도 화내던 당시에는 '이건 원칙의 문제다' 라면서 이게 맞다라고 밀어붙이시지 않았을까 싶군요(킹소드). 하지만 결과적으로 현재 속으로는 좀 후회를 하고는 계실듯 합니다. 질문자분의 말대로, 정서적 여유가 거의 없어서(5컵) 실수가 더 크게 느껴졌을테니까요. 하지만 동시에 5컵은 '내가 너무 심했나...' 라는 후회도 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킹소드 특성상... 먼저 사과를 하거나 하지는 않을거라.... 
그래도 6펜타클이면 다시 월급 받는 모습이니(....) 관두라고 하실 것 같진 않고.... 그만두지 않으실거면 결국 질문자분이 먼저 사과 어조로 말을 풀어야 할 듯 합니다. 며칠 전 일은 제 실수가 맞습니다, 교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신 이유도 이해는 합니다, 블라블라... 저도 좀 감정적이었던 거 같네요, 다시 잘 해 보고 싶습니다 어쩌구....

Posted by Lumia
:

영어님: 제가 외국에 살아서 영어를 쓸 일이 많은데 영어로 얘기할 때마다 문법도 안맞는 거 같고 할수록 자신감이 점점 떨어져요 공부해도 제자리인 거 같고ㅜㅜ남들이 듣기에 제 영어는 어떻게 들릴까요? 제가 말하는 걸 이해하긴 할까요?


9소드는 '일어나지 않을 일에 대한 걱정'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문제가 있다기보다, 스스로 ‘문제일지도 모른다’ '문제가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게 더 크다는 뜻입니다. 3펜타클은 전문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지극히 일상적인 회화보다는 전문적인 상황, 학업이나 직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가 더 많은 대화 위주로 해야 되는 상태로 보입니다. 또한 거꾸로 본다면 너무 '배운대로'의 영어를 하려고 한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도 한국에서 한국말로 대화할 때는 문법도 안 맞고 주어도 다 생략하고 대화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하지만 소통은 무리없이 되고 있죠. 힘 카드는 인내심, 내구력, 또는 긴장감을 나타냅니다. 좋게 사용될때는 물론 좋지만, 지금 상태에서 본다면 말할 때 너무 긴장을 해서 입을 벌리는데에도 힘을 많이 쓰고 계시는 듯 합니다. 딱히 심각한 타격이 있는 카드들은 없고, 본인의 긴장도에 대해서만 나온 걸 봐서는 잘 전달되고 잘 이해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고 다 우리말을 잘 하는 것도 아니고, 목소리가 잘 전달되는 것도 아닌데, 하물며 외국에서 외국어로 하는 대화인걸요. 너무 걱정마세요.

Posted by Lumia
:

L님: 작년에 지방직이 시험컷이 유독 낮았습니다. 제가 지원하는 A지역에 실력자들이 많아서 컷이 높을지, 아님 작년과 비슷할지 궁금합니다! 


결과적으로는 작년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4완드). 다만 작년보다 응시자는 많을 것 같네요(연인). 아니면 뽑는 인원이 늘었거나. 그래서 아마도 작년과는 다른 과목들에서 당락이 갈릴 수 있다고 보입니다(7소드). 

Posted by Lumia
:

이 글에 덧글(3명까지)로 사연 남기시면 공개포스팅으로 타로 답변 올려드립니다.
단, 무료상담은 3카드위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질문과 설명이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유료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대, 성별 기재는 필수입니다.

[필독] 무료/유료상담 안내(아래 링크 클릭!)
https://lumia.tistory.com/notice/1860
https://lumia.tistory.com/m/notice/1860 (모바일) 

** 맞았든 안 맞았든 상세한 피드백이 없으면 질문자에게 액운이 쌓입니다.
(무료라고 재미로 보지 말고 무료라고 답변 듣고 입 싹 닦고 사라지지 말고 모든 일에서는 서로 주고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2024년 8월 21일 오늘의 무료상담신청받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