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님: 두개의 회사중에 고민하고 있어요. 1이라는 회사는 상대적으로 크고, 직원도 많으며 급여조건이나 시설 등 복지가 좋은 회사입니다. 2라는 회사는 그다지 크지 않고 직원수도 적고, 급여나 복지가 1보다는 적지만 굉장히 아늑하고 안정적일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아직 둘다 붙을지 떨어질지 모르지만 둘 중 어떤 곳이 저에게 맞을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알고싶어요.




사실 현재 본인의 직장운이 그렇게 좋다고 하기에는 좀 애매한 상황입니다. 이 둘 말고도 만약 다른 회사를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눈에 들어오고 본인이 실수하지는 않을까, 나랑 안 맞는 회사를 다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어쨌건간에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보겠습니다. 가운데 세계카드를 기준으로 왼쪽이 1회사, 오른쪽이 2회사입니다.
세계카드는 본인의 상황을 나타냅니다. 완성, 완결, 실현, 모든 노력의 결과가 나오는 것을 뜻하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혹시 이제 막 졸업하셨거나 아니면 다른 회사를 다니다가 완전히 끝나서 지금은 쉬고 계시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1회사의 분위기는 황제카드입니다. 안정적이고 오래되고 큰 회사이고 그런 만큼 조금 딱딱하고 권위적인 느낌도 드는 회사네요. 하지만 황제인만큼 직원들이 잘 하도록 지켜줄 것입니다.  

2회사의 분위기는 컵5입니다. 후회나 완벽하지 않은 화합이나 협동관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사실 이 카드는 '계획에 없던 소득'을 뜻하기도 합니다. 난 그러려던게 아니었는데! 내 예상과는 달라! 라는데에서 오는 후회와 슬픔을 나타내는 카드죠. 2회사가 아늑하고 안정적일 거 같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는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어쩌면 가족이 직원으로 있는 회사일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습니다.


1회사를 선택했을 때의 상황이나 기분은 검9입니다. 쓸데없이 과한 고민을 하는 상황을 뜻합니다. 큰 회사이다보니 스스로 압박을 받고 자신감을 잃고 실수를 많이 하지 않을까, 아아 오늘도 잘못한 거 같아, 힘들어, 하면서 고민할 수 있어보입니다.

2회사를 선택했을 때의 상황이나 기분은 완드기사입니다. 여행이나 이동을 뜻하기도 하고 변경, 변형, 알지 못하던 영역에 도전하는 것을 나타내기도 하는 카드입니다. 작은 회사에서는 종종 내 전공이 아닌 분야까지도 같이 맡아서 해야 되는 경우가 많죠.  


1회사를 선택했을 때의 결론은 완드왕입니다. 완드의 왕은 헌신적이고 친절하고 호의적이고 엄격하며 교양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때로는 너무 딱딱해서 어두운 사람, 분위기를 뜻하기도 하지만, 직업적인 문제에서 완드의 왕이라면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2회사를 선택했을 때의 결론은 완드9입니다. 이것은 어려움, 숨겨진 적, 훈련등을 나타내는 카드입니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어려움과 맞닥뜨려서 울타리를 치면서 스스로 마음을 닫거나 일이 많고 생소한 것들이라서 새로 배워야 하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드는 별개로, 여러 회사와 직장을 전전했던 경험에서 말씀드리자면, 조금 힘이 들고 딱딱한 분위기라고 하더라도, 큰 회사가 좋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경력이 많이 쌓여 있고 쉽게 취직을 하기 위해서라면 작은 회사도 상관이 없지만, 안정적으로 오래 다니면서 경험을 쌓기 위함이라면 큰 회사가 더 좋습니다. 작은회사도 물론 작은회사 나름이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처음 얘기와는 달라져서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시는 것이고, 취직은 운이 따라야 하는 것이지만요.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뭔가 현재로서는 본인 스스로에게 자신이 좀 없고 허둥댄다는 느낌이 듭니다. 좀 더 침착하게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지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을 나타내는 카드가 세계카드로 나온 만큼 충분히 에너지는 가지고 있고, 성공할 능력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