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님: 저는 잊고 지내다가 이 오빠가 카톡으로 꼴값떠는걸 보자니 갑자기 신경이 쓰여요..

외롭긴 하지만 이오빠랑 다시 만나고 싶어서는 절대 아니에요. 태어나 처음으로 저한테 좋은 추억 만들어준거 정말 고맙게 생각하지만 다시 만나고 싶진 않을만큼 정리는 되었고..

저랑 헤어진 거 후폭풍 왔으면 좋겠어요..

저한테 독한말 하고 바람핀거 진심으로 후회하고 저한테 매달렸으면 좋겠어요.

헤어질 때 그렇게 아쉬워했으니 한번은 후폭풍이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자꾸 들어요.

저 혼자 속으로 나도 똑같이 독한말 해줄거라고 연습했다가 유치하게 이게뭐냐 그냥 잊어라 이랬다가..


이 오빠가 저랑 헤어진걸 후회하고 저한테 매달리게 될까요?



뭐, 사실 이 상대방도 불쌍한 인간임에는 틀림없습니다만. 이런 부류는 관계몰입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서, 오랫동안 한 파트너에게 집중하고 책임감을 가지지 못합니다. 정서적으로 사랑에 대해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건강한 관계에 대한 이상이 없기 때문에, 어른이 되어서도 어떻게 사랑하고 상대방에게 어떻게 관심을 가지고 책임을 지녀야 하는지 모릅니다. 사실은 누구보다도 자존감이 낮은 부류들이죠. 

그렇다 하더라도 질문자분이 만약 이런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되었을 때, 구원을 해 준다거나, 도와줄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한 관계를 성립하고 좋은 연애를 하려면 나도 상대방도 그런 건강한 관계와 이성관에 대한 생각이 바로 서 있어야 하니까요. 다음번 연애에서도 피해야 될 케이스죠.



어쨌거나... 안타깝지만 이분은 뭔가 잘못되었다는 건 느끼겠지만 매달릴 일은 없을겁니다. 모든 감정과 이성관이 충동적이고(페이지컵), 성적이고(에이스완드), 한 자리에 머무르기를 싫어합니다(fool). 관계에 있어서 자신도 희생을 했고, '내가 선택한거니 어쩔 수 없지' 하고 자조하지만(3소드), 연애에 대한 환상만을 가지고 있어서(7컵) 본인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모르는채로 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8소드). 아마도 주변 모든 사람들이 이 사람의 작태에 대해 알게 되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8소드는, 자승자박인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누구를 만나더라도 이 사람의 정서적인 갈증을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5펜타클). 매달릴 일도, 돌아올 일도 없지만 후회는 조금 할 것 같구요. 오히려 이쪽이 질문자분에게는 복수가 되지 않을까 싶군요. 스스로 깨닫기 전까지는 영영 이 모양 이꼴로 살테니까요.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