ㅊ님: 제가 늘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늘 먼저 다가가지못하고 친해지는 데도 어려움을 느끼는데 어떤식으로 태도를 바꿔야할지 전혀 모르겠어요 아니면 아예 신경도 안쓰는게 좋을지...

인간관계와 연관되어 있는데 컵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소드와 완드, 거기에 메이저까지 있습니다. 

오히려 본인이 주도권을 쥐고 있음이 보입니다(황제). 황제씩이나 되는 사람이 굳이 먼저 움직여야 하나요? 그들이 필요하면 나에게 접근할 것입니다. 본인은 뭔가 할 필요가 없으니(2소드)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처해서 호구가 될 필요 없습니다.



내가 자주 얘기하는 내용입니다. http://blog.naver.com/lumiatarot/220350771121

내가 아는 사람이 10명이라면, 그 중 2명은 나를 싫어하고, 7명은 내가 지구상에 존재하는지 관심이 없고, 1명만 나를 좋게 보는 것이 지극히 정상적이고 건강한 인간관계입니다. 

욕먹을 행동을 마음대로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내가 뭘 하든 욕하는 사람은 존재하니까 그냥 그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욕하는 사람은 무시하고 살라는 얘기입니다. 

원래 관계란 서로 독을 주고받는 일입니다. 물론 그 독을 주고받음으로서 인간이 살아가는 것이지만, 굳이 억지로 주고받으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지요.


성격이나 관계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책들입니다.

[누구나 성격을 바꿀 수 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98625009&orderClick=LEB&Kc=

일단 이 [고코로야 진노스케]라는 작가의 책은 전부 추천합니다. 


[혼자가 편한 사람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63220970&orderClick=LAG&Kc= 

이 책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구요. 


[나는 내성적인 사람입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62605280&orderClick=LAG&Kc= 이 책도 괜찮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