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님: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현재 직장은 1년 반 정도를 다녔습니다만 좋은 회사가 아니라는 생각에 올 들어서부터는 이직을 몇 번이나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계속 결과가 좋지 않아서 너무나 괴롭습니다. 오늘만 해도 최종 면접을 보고 왔는데 면접관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나왔습니다. 현재 직장에서는 더 버틸 자신이 없는데.. 올해 안에 이직이 가능하긴 할런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나는 아직도 배워야 하는 위치인데(페이지펜타클), 실제로는 거의 대부분의 일을 나 혼자 처리하고 있습니다(10완드, 은둔자). 게다가 죽쒀서 개 주는 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직이든 인사이동이든 할 기회가 있었지만(8완드), 전반적으로 상황과 제3자에 의해 전부 좌절되어서(10소드) 뭔가 내가 할 수 있는 일조차도 겁이나서 시도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게다가 이직준비중인지라 남들이 자기들끼리 비난도 합니다(8소드). 


나는 나름의 직업적인 목적도 있고, 그걸 위해서 얼마든지 노력과 봉사를 제공할 의지가 있고, 이직을 심사숙고해서 결정한 일이지만(페이지컵), 남들은 '너무 이른거 아니냐'(7펜타클)라고 말하곤 합니다. 당장 올해는 가장 힘든 해가 되겠지만, 안타깝게도 이직도 힘들듯 합니다. '이건 제가 못해요' 라고 딱 잘라서 일이 더 이상 나에게 오지 않도록 하는 지혜와 요령이 필요합니다. 말처럼 쉬운 상황은 아닙니다만(10완드), 차라리 이것도 못한다 저것도 못한다 해서 회사측에서 자르도록 하는 것도 극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10이 두개(10완드, 10소드), 8이 두개(8완드, 8소드)인데, 10이 두개인 것은 변화를, 8이 두개인 것은 새로운 지식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한 변화가 필요하고, 지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