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님: 저는 지금 직장에서 인정(어떤 평가)받고 있는 걸까요.그리고 제가 지금 잘 적응해 나가고 있는 걸까요..

작년 10월 중순경 부서이동을 했습니다. 이전 부서에서 꽤 열심히 한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었는데.. 현부서(상위부서) 에서는 애를 쓰고 열심히 일하는 데도 좀처럼 인정받고 있다.. 열심히 일하는구나.. 등의 평가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제 스스로의 업무에 대한 보람, 만족감 혹은 자리 잡고 적응해가는 느낌도 부족하고 겉도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언제쯤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요?





일 자체는 잘 하고 계신걸로 보이는데요(킹소드). 킹소드는 현 위치의 자격이 되는 사람이며, 전문성이 확보되는 사람입니다. 단지 주변 사람들이 이 부서의 특성인지, 웬간해서는 그에 대한 말을 하지 않으며(죽음), 상사 또한 꽤 독단적이고 약간 무리한 요구나 명령을 하는 경우가 많아보입니다(황제). 실상, 윗분의 경우 좀 고립되어있기도 하고, 일 자체에 흥미가 없는 상황이라서(4컵) 반동으로 아래사람들 칭찬이나 인정에 인색합니다. 

일단 일도 일이지만, 주변 동료 위치에 죽음카드가 나왔기 때문에, 인간적인 관계부터 재설정해야 될 필요성도 있어보이구요. 칼과 컵이 나온 걸 봐서는 확실히, 업무 자체보다는 커뮤니케이션에 좀 서투르거나 소극적이셨던 거 아닌가 싶습니다. 뭐... 카드를 봐서는 그다지 주변에 말 건넬만한 사람도 없어보이긴 하지만... 억지로라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부서에서는 업무에 대한 보람이나 만족을 갖기는 어려워보이고(4컵), 적응했다, 좀 잘 되어가는 것 같다, 하는 느낌이나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4~6월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