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룬카드를 얻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조언적이고 따뜻한 카드인 것 같습니다.
첫 질문이 '지금의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나에게 필요한 조언은?' 이었는데요. ISA카드를 보여주더군요.

멈춤(ISA)카드는 영적인 삶의 겨울이 당신에게 임했다는 것을 나타낼 때가 많다. 상황이 꼬여서 거기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저 두 손 놓고 내맡기는 수밖엔 다른 도리가 없다는 무력감에 사로잡힐 수 있다. 오랫동안 품어왔던 소망을 포기하고 희생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내하라. 왜냐하면 이 시기는 재탄생을 위한 회임기간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성취를 맛볼 수 있는 시기가 결코 아니다. 쓸모 있는 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발이 묶였고, 모든 계획은 동결되었다. 당신은 에너지의 고갈 상태를 경험하면서 도대체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의아해할지도 모른다. 낡아빠진 습관의 얼음 벌판 위를 걷는 당신 위로는 찬바람이 몰아친다.
'정지'상태라는 것은 감각이 예민하지 못한 탓일 수 있다. 둔한 나머지 깊은 곳에 감추어진 생명력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되도록 당신이 붙들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를 알아차리도록 애쓰고, 그런 다음엔 내버려두라. 낡은 옷은 벗어버려라. 옛것은 깨끗이 치워 없애라. 그럼으로써 해빙의 시기가 오게 된다.
멈춤 가크든 대체로 개인의 희생을 요구한다. 이 시기에는 친구의 원조나 도움에 기대를 걸 수가 없다. 그럼에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 모든 것을 기꺼이 감수할 각오를 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라. 왜냐하면 당신이 경험하고 있는 것은 당신의 행위나 습관의 필연적인 결과물이 아니라 당신이 어떻게도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일어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텅빈 충만'을 경험하라. 한없이 작아지는 마음을 극대화시켜라. 이것은 하늘과 땅의 길이다. 용기와 지혜 있는 자만이 온전히 자신을 내맡길 수 있다.



읽으면서 DEATH카드가 연상되더군요. 하긴 제 어센던트가 전갈자리니까....... 어쩌면 이건 현재가 아니라 평생 제가 안고 가야 할 숙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읽어가면서 참 많은 위안이 되더군요. 딱 현재의 제 상태이기도 하고...... 적어도 내 탓은 아니라는거, 가장 깊은 층에서 회복과 갱생이 마련되는 시기라는 거. 하긴 뭐...... 항상 어느 카드에나 긍정적인 희망을 주기는 하지요. 그래도 딱 그 희망이 필요할 때 그에 딱 맞는 희망의 메세지를 주기는 쉽지 않죠. 그런 의미에서는 명상용으로, 나를 되돌아보는 계기라든지 어려울 때 힘이 되어줄 만한 카드인 것 같습니다. ^^

'오라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제쯤 좋아질까요  (0) 2020.03.30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