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리는 걸 원치 않으셔서 생략합니다.



Q: 이름은 마리이고, 올해 3살 되었습니다.  



마리와 연결을 해 봤는데, 제일 처음 보여주는 게 예전에 제가 기르던 고양이였습니다. 닮은 부분도 없는데, 마리는 아마도 그 고양이를 통해서 뭔가 하고 싶은 말이 있던 거겠죠.

 

1. 저희 가족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저에 대한게 제일 궁금해요 ㅎㅎ..

>>

질문자분을 제일 좋아한다고 합니다. 질문자분을 제일 먼저 보여주었습니다. 

-기쁘네요 ㅜㅜ 늘 궁금하고 좀 걱정했던 부분인데 다행이에요!


 

2. 혹시 몸에 어디 불편한 점은 없는지 궁금해요.

>>

잇몸이나 어금니가 좀 아프거나 뭔가 끼어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약간 이상한 기분이 전해졌습니다.

-충치걱정 때문에 양치를 시켜주려고 노력 했는데 너무 싫어해서 드문드문한게 후회됩니다..

 이빨 한번 보고 종합 검진 받으러 갈때 이빨도 살짝 보여봐야겠어요!


 

3. 같이 살면서 불편하거나 싫은 점이 어떤 것인지 물어보고 싶어요.(그만 껴안아라든지..?)

>>

특별하게 불편한 건 없는데, 자기가 앉고 싶은 자리에 앉지 못할 때 기분이 나쁘다고 합니다. 

-제가 야옹이가 앉아있으면 (주로 제 의자에 앉아요) 들어서 침대에 놓거나 바닥에 놓기도 하고 어디에서 식빵 굽고 있으면 막 껴안아서 다른곳에 두고 그랬어요.. 앞으로는 제가 다른곳에 앉는 쪽으로 해야겠어요ㅋㅋㅋ 싫어할 줄은 몰랐어요 ㅜㅜ... 


 

4. 같이 사는 가족을 세게 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해주고 싶어요. 아빠가 그것 때문에 상처가 많아 나서 스트레스 받아 하셔서 ㅜㅜ..

>>

음.... 혹시 중성화수술 하셨나요? 물론 중성화수술을 해도 그러기는 한데... 전해지는 정보로 추정해보건대 자기 짝으로 생각하고 있는 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좀 무심해서 무는 힘 조절을 잘 못하니 노력은 해 보겠다고 합니다. 

 

사실상 무는 버릇은 훈련이 좀 필요한데, 고양이가 싫어하는 레몬이나 귤 향을 뿌려서 고양이가 알아서 피해가도록 하고, 좋아하는 장난감 쪽으로 매번 관심을 돌려주는 반복훈련을 해야 됩니다. 

-짝...! 음...전혀 몰랐어요..아버지께 전해드려 봐야 겠어요 ㅎㅎ.. 가족에게도 좋게 다시 말해 봐야겠어요~ 훈련도 꾸준히 시켜봐야겠어요!  집사가 게을러서 하다가 말다가  지지부진하게 한것이 후회되네요ㅜㅜ..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5. 제가 정말 많이 사랑한다고 전해주고 싶어요. 절 별로 안좋아 하는것 같아서... 오래 자리 비우고 집에 왔는데 전혀 안반겨 주더라구요... 전 정말 힘들때 마리가 전부라고 전해주고 싶어요. 제가 하는 행동중 괴롭히고 싶어서 하는 행동은 전혀 없다고 알려주고 싶어요..정말 말로 표현이 안될만큼 제 삶의 전부예요.

>>

이 부분에서도 제가 기르던 고양이를 보여주었는데요, 제가 기르던 고양이도, 저를 제일 좋아했지만 집에 돌아오면 반기는 뉘앙스가 없었습니다. 멀리서 '왔나?' 하는 투로 잠깐 지켜보고 자기 갈 길 가는 스타일이었거든요. 그냥 하던대로 잠만 쿨쿨 자거나... ^^; 

첫번째 질문에서도 질문자분을 제일 먼저 보여주었고, 좋아하고 있다는 느낌이 전해졌으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행입니다ㅜㅜ 제가 고양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직접 말해서 전해주고 싶었지만 못하는 관계로 늘 사랑해 좋아해라고 했는데 그게  조금이라도 전해진 것이면 좋겠어요~ 그러고 보면 애교가 많다거나 살가운 성격은 아녔던것 같아요. 기분 좋으면 골골거리기도 하고 집에오면 가끔 맞아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좀 덤덤하고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성격인것 같네요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평소 하는 행동에 대해 궁금했는데 말씀을 들으니 신기하게 맞네요~ 진짜 신청해보길 잘한 것 같아요. 제가 미처 생각못했던 부분에 대해 알게 되었고 늘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알게 되니 좋네요 ~ 이것을 바탕으로 좀더 신경써줄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저는 사람이라서 고양이 입장을 생각하려고 해도 한계가 있으니 자리 옮기는것 같이 사소한(제입장에선..)문제를 생각 안하고 있었거든요 ㅜ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애니멀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라떼와의 대화  (0) 2016.12.05
푸들 쪼꼬와의 대화  (0) 2016.12.05
고양이 딸기와의 대화  (0) 2016.12.05
ㅋㅋㅋㅋ...  (2) 2016.12.04
현재 애니멀커뮤니케이션 상담.....  (4) 2016.12.01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