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님: 저에게 연애란 늘 상처의 반복 뿐 입니다. 언젠가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아니라면 남자 만나는게 계속 이렇게 힘든거면 인연이 와도 피해가고 싶고요.




메이저가 4장, 완드가 4장, 컵이 2장. 

10장 중에 메이저가 4장이나 된다는 것은 연애라는 주제가 본인의 삶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 된다는 것이겠죠. 완드가 많다는 것은 본인의 가치관이나 고집이 남다르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다시 말해서 연애가 매번 잘 안된다는 것은 본인이 남자를 판단하는 가치관이나 기준이 너무 고착화되어 있고 잘못 판단하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카드들도 보면 이성적이거나 현실적인 카드가 전혀 없습니다. 달은 무의식, 탑은 특이함, 킹완드는 어두운 사람 또는 유부남 또는 임자있는 사람, 내지는 본인의 경험에 의한 고착화된 가치관을 상징하죠. 7컵은 백일몽, 환상, 외양만 보고 판단하기... 적어도 소드라도 나왔으면 커뮤니케이션에서 뭔가 문제가 있구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 이 경우는 [금사빠](금방 사랑에 빠지는 사람)로 보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는데요. 


그나마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미래의 10컵과 결과의 태양카드입니다. 이로 인해서 탑 카드가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탑은 물론 파괴, 파멸, 갑작스러운 변화, 과거의 인간관계에서 버림받음 등을 뜻하지만, 결과카드와 함께 보게 된다면 지금까지의 고착화된 생각이나 기준등이 이번 경험을 통해서 완전히 깨지게 됨을 의미한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아직도 외적인 영향력 자리에 백일몽을 뜻하는 7컵이 나와있기 때문에, 여전히 미련이 남아있거나, 연애 자체에 대한 환상이 있기는 한 것으로 읽혀집니다만, 이제부터 기준을 재정립시킨다면 충분히 좋은 사람과 결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다른 분도 그랬었는데, 질문자분 또한... 장애물이 킹완드인데 내적인 영향력이 페이지완드인 것을 보면, 나이는 어느정도 있는데, 연애스타일은 10대후반~20대초반이 아닐까 싶군요. 좀 더 현실에 발을 디디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