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님: ㄱ남이 제가 sns에 글을 안 올리면 내용을 돌려돌려서 자기는 서운하다 걱정된다 이런 내용을 써요. 제 계정에 제 신상이나 사진도 없는데... 막상 글을 쓰면 크게 반응은 없어요. 그러면서 글은 다 보고가요. 제 글에 크게 반응하면 안되는 사이이긴 합니다. 지인이나 여러 인맥이 얽혀있는 공개 계정이라서...저한테 왜 그러는 걸까요? 제가 불쌍해서 저한테 관심 가지는걸까요? 자기 인맥 관리 하는걸까요? 그냥 눈치빠르고 주위사람 잘 챙기는 사람이라 그런걸까요?

아니요, 그냥 비합리적이고 내적으로 공허한 사람으로 보이는군요(첫번째카드, 세번째카드). 더해서 자기 SNS인맥 관리하는 것도 맞다고 보입니다(두번째카드). 첫번째 카드만 본다면 SNS글 중독일 수도 있지 않나 싶구요. 
세번째 카드의 경우는 인간관계 질문에 나올 때, 이 관계가 자신의 기대나 예상과는 다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불안해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다지 질문자분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은 아니라고 봅니다. 내용을 돌려서 서운하다거나 걱정된다는 말을 쓰더라도 무시하세요. 어차피 직접적으로 질문자분을 콕 집어서 언급하는 것은 아니니 그냥 이럴 땐 눈새짓 하는 게 나 자신에게 이롭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