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구님: 저한테 어떤 재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좀 브로드한 질문 같아서, 시장에 먹힐 수 있는 것 위주로... 어디 고용된다거나 사업을 한다거나 하여튼 돈과 교환이 가능한?)


직업이나 수익, 장래에 대한 고민을 좀 많이 하셨나 봅니다. 첫번째 카드는 노력과 걱정 끝에 결국 성과가 별로 없이 계획이나 프로젝트를 내려놓고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또한, 결실이 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는 조언도 해당이 됩니다. 노력은 충분했지만 어떤 직장이나 분야가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음을 깨닫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첫번째카드가 직업적인 의미를 많이 갖습니다. 이 카드는 쓰기, 출판, 홍보, 저널리즘 등 커뮤니케이션이나 글쓰기와 관련된 업무와 연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바다를 떠나는 배의 이미지로 그려져 있기 때문에 해외와 관련된 분야나 번역 등도 적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도전적인 분야가 좋겠네요.

두번째 카드는 일하는 여성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서 온 사람'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뭐가 되었든 간에 현재 사는 곳에서 먼 지역에서 일하는 쪽, 또는 첫번째 카드의 의미대로 해외취업을 고려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세번째 카드는 사실 좀 어렵습니다. 이 카드는 믿을 수 있는 동료, 조언자, 긍정적인 업무 환경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이 갖춰지지 않으면 본인의 일에 집중하거나 만족을 느끼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조건만 갖춰진다면... 앞서 말했던 분야들의 일을 해 보시는 게 적성에 맞다고 해석됩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