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님: 뭐만 하면 남자들이랑 마찰이 생기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제 태도나 말투에서 자존심이 상한다고 느끼는 모양인데 제가 고칠 문제인지 그냥 스타일이 안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다 조용히 일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카드는 폭력적이거나 전투적이고 질문자에게 어려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부정적인 사람, 특히 남자를 의미합니다. 아마 주변에 있는 남자들이 대체로 이러한 사람들이신가 봅니다. 거기에 더해서, 첫번째 카드는 원래 정방향일 경우 아첨하고 위선을 부리고 가면을 쓰는 속임수와 관련된 카드인데, 이게 역방향이 되면서 그러한 것들을 숨기지 못하거나 위선이 밝혀지는 카드입니다. 

거꾸로 보자면, 질문자분이 그런 사람들을 대면할 때 위선이라도 부리고 웃는 가면이라도 썼어야 마찰이 덜했을텐데 도저히 그런 사람들을 대면하고 표정을 숨길 수 없었던 게 아닌가 싶군요. 거기다 두번째 카드는 망원경을 들고 지평선을 스캔하고 바라보는 사람을 의미해서.... 아마 대화할 때 상대방을 뚫어져라 직시하신게 아닐지.... 말 그대로 말투나 표정에서 싫은티가 팍팍 났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찰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어쩔 수 없이 적당히 웃어주고 적당히 시선을 피해주는 방법밖에 없을 것이고, 그런 사람들에게 지기 싫으시다면 상대방들이 전투적이고 부정적이니 마찰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