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님: 같은 부서 다른팀 동료 남직원이 있는데요. 저는 그냥 적당히 친절하고 원만하게 지내고 싶은데 이분이 저희팀 다른직원에 비해 눈에 띄게 심술궃게 저한테 대하는 거 같아요. 사람이미지에 대해 소문이 무성한 곳에서 일해서 제가 예민한 걸지도 모르지만.. 불쾌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서요.. 이분은 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저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전 일에 대해 본인이 '정리당했다' 고 생각을 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심판). 그러나, 악감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퀸컵).

참는 게 능사는 아니고(매달린사람) 한번 정도는 터뜨려야 될 필요성은 있습니다(탑). 그러고 나서는 차라리 지금보다는 사이가 나아질 수 있다고 보이네요(3컵, 첫번째카드, 두번째카드).
일단은 '내가 이만큼 해 줬으니 너도 이만큼은 해 줘야지' 라는 식으로 물질적이거나 업무적인 것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호의를 베풀고(6펜타클) 무마시켜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냥 해 주는 것 말고, '제가 이러이러한 거 해 드렸으니 더 이상 저 괴롭히지 마세요~?' 하고 좀 더 직접적으로 요구해야 된다고 보여지구요. 
질문자분이 내부적으로 너무 고립되어 있는 게 제일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만(펜타클9, 가운데카드) 잘만하면 이 사람이 내 편이 되어줄 수 있다고 읽혀집니다(맨 마지막 카드, 3컵).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