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님: 20대후반의 여성입니다. 올해 너무 힘든 연애들을 했습니다. 뒤통수들을 맞아서 너무 힘드네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요? 계속 소개팅을 하고는 있는데....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될지... 연상인지 연하인지.... 어떤 계통의 사람인지... 어떻게 만나는지 그것이 인연인지 알아볼 수 있을까요?


한달에서 몇달 이내에 어떤 목적으로 유쾌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동체에 가담하는 게 좋을 것으로 나왔습니다. 혹시 지금 적당한 배우자를 못찾고 있다면, 차후에 좋은 동반자를 만날 수 있는 바람직한 만남을 갖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본인이 하는 활동이 어떤 것이든지 본인에게 이로운 결과를 가져다 줄 것 또한 의미합니다. 
L님이 그다지 사교적인 사람이 못된다면, 스스로로 하여금 밖으로 눈을 돌려서 무언가 새로운 일을 찾아 보도록 해 보세요. 자원봉사단체, 에어로빅강좌등을 시작하면서 몸을 풀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흥미를 끌만한 어떤 행동이든지 몰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편으로,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지루하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새로운 자극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럴 때는 본인이 다른 사람과 맺고 있는 관계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과연 이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하는 것인가? 만약 그렇다면 그 결속을 다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난날을 돌이켜보고, 그 관계를 맺어주었던 의미있는 것은 무엇이었는지 기억해 내는 것도 좋습니다. 어쩌면 전 생애에 걸쳐서 본인에게는 한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있는 것이 가장 큰 숙제일 지도 모릅니다. 관계를 나타내는 카드가 불완전한 상태로 나왔기 때문에 나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가정을 꾸리는 것과 안정적인 관계를 만드는 것이 본인의 인생에 걸쳐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나왔습니다. 천천히 이루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웬간한 일들은 다 운도 따라주어서 성공을 많이 거둔다고 나왔지만, 빨리 성취하면 그만큼 인간의 삶은 짧아집니다.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조급하게 생각하지는 마세요.

솔직히 말해서, 본인은 이미 폭발 직전... 이거나 이미 감정을 폭발시키고 지칠대로 지친 상태로 보여집니다. 이 한동안은 슬프고 힘들지만 그것은 안정과 행복으로 가는 과정에 불과합니다. 본인의 행운지수는, 지금 당장은 다소간 하강항태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기간일 것입니다. 현재를 행복한 상황이다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난항에 빠진 문제를 곧 풀어줄 긍정적인 해답이 다가오고 있는 중입니다. 상대방에 대한 세부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말이라는 것은, 일단 입밖에 내게 되면 그렇게 되어버리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당장 가부를 결정해야 하는 일이 아니면, 일단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둡시다. 굳이 나이차... 정도만 말한다면, 두세살 이상 차이나는 사람은 아닐 것 같습니다. 

조언적으로는, 본인이 지금 처한 상황에서 너무 의기소침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위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새로운 기분으로 출발하는 것입니다. 타인들과 더욱 폭넓은 교류를 이루어 감으로써 본인의 운을 더욱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예감, 육감에 귀를 기울이고 가능성을 신중하게 타진해 본 다음,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본인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통이 없으면 교훈도 없다"는 러시아 속담이 있지요.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