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님: 일을 그만둔지 일년이 넘었고 그 사이 결혼을 해서 쉬고있어요. 헌데 마냥 놀기도 뭐하고 해서 다시 예전 직종으로 경력직 취업을 해볼까 생각하는데, 업무적으로도 힘든일이고...또 바로 직전 회사에서 인간관계로 인한 큰 스트레스 때문에 사실 이쪽 분야를 포기할까도 했지만 그간 경력이 아까워서 다시 찾아보고 있긴 한데 다시 취업해서 일을 하게 되면 어떨까 고민이 돼요.

일을 다시 같은분야에서 찾아 하는게 좋을지, 1년반의 공백과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적응을 잘 할 수 있을지......아니면 현실에 안주하는게 나을지...
일을 찾는다면 눈을 높여 제대로 된 회사를 선택할지 아님 명예롭진 않아도 소규모 회사가 나을지도 궁금하구요.




 



저 또한 직장운이 막혀 있는 인생의 사람으로서....;; 뭔가 공감이 갑니다....

특이한 것은, 컵의 비율이 높다는 점, 메이저가 두장이 나왔다는 점...  

현재 상태는 카드상에서는 정말로 일을 하고 싶은 의욕이 넘친다기보다는 일을 하다가 안하는 상태가 지속되다보니 일상이 지루해졌다...(컵4) 라고 보여집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직장을 다시 구하기는 좀 어려운 상태입니다. 직장을 구하더라도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엉뚱한 방향으로 상황이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컵5). 중간에 아이가 태어나서 그만두실 가능성이 좀 있습니다(컵3).

그렇다 하더라도.... 지금 본인은 수동적으로 상황에 몸을 맡기기는 내키지 않다고 보여집니다(검6+악마). 만약에 훗날 부업을 하시게 된다면 물장사나 여성과 관련된 창업분야-악세사리나 모임세미나실, 뜨개질 등-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만 크게 잘 된다기보다는 취미정도 수준에 머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당장은 일이 잘 구해지지 않고 힘들더라도 다시 취업을 하시는 쪽이 나아보입니다. 작은 회사보다는 큰 회사를 본인이 더 원하시는 것 같군요. 큰 회사로 가는 것이 배울 만한 것도 있고, 당장은 잘 되지 않더라도 미래에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하니 눈을 조금 높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