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님: 제가 다니는 직장에서 후배한명이 진짜 너무 싫은데.. 진짜 미운짓만 골라서 하고 내로남불 행동이며 말투며 진짜 미운걸 넘어서 걔 자체가 싫어요.. 특히 근데 이런 행동이나 말투가 사람을 골라서 하는거 같아서 더 화가 납니다.. 정말 신경을 끄고 싶은데 정말 안되요.. 사람을 싫어하면 안된다고 많이 들어서 책도 읽어보고 유튜브도 보고 했는데도 컨트롤이 정말 안되요.... 제가 뭘 어떻게 생각을 해야 되는걸까요??


사람을 싫어하면 안된다는 이야기야... 도덕적인 관점에서의 얘기고... 안맞는 사람은 싫을 수 밖에 없고, 그걸 억지로 싫어하지 않으려고 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이쪽은 나름대로 노력을 하는데 상대방은 그만큼의 노력도 안하거나, 내 노력에 대한 반응이 돌아오지 않으면 당연히 짜증나고 더 싫어지죠.

카드로 봐서는... 질문자분쪽에 킹완드가 나와서... 솔직히 소위 '꼰대' 스러운 마인드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나름 상대방에게 맞춰서 되도록 말 안하고(9소드) 꾹 참고(힘) 했던 부분들이 많다고 보입니다. 놀랍게도 상대방 또한 질문자분에게 나름 선넘지 않으려고 애를 썼다는거죠(절제). 하지만 후배는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습관과 마인드(세계), 그리고 질문자분을 불편해하는 무의식(달)을 완전히 숨기지는 못할겁니다. 거기에는 별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된 사람이에요. 싫은 사람인 걸 본인의 생각을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서로 바뀔 일이 없습니다(4펜타클). 싫은사람으로 찍어둔 걸 스스로 받아들이시면, 오히려 좀 일하기 편할겁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1180317

 

나는 착한 사람이고 싶지 않다

저자의 경험을 포함해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괴롭힘이나 싫은 사람에게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괴롭힘을 당하면서 스스로를 하찮게 여기는 자괴감에 빠져서는 절대 안 된다.?물론 괴롭

www.aladin.co.kr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49183246

 

사무실의 멍청이들

저자는 생각 없이 업무폭탄을 투하하는 상사에게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해달라고 회유하고, 사소한 꼬투리를 잡고 늘어지는 동료에게 ‘이제 지겨울 때도 됐는데, 그만하죠?’ 라고 돌직구를 날

www.aladin.co.kr

 

Posted by Lumia
:

L님: 제가 9급공무원 기술직준비중인데국가직과 지방직에 합격하려면 어느부분을 보완해야할까요? 


본인이 최선을 할만큼 하셨으니(8펜타클), 멘탈 관리만 잘 하시면 되겠네요. 이게 부족한가 저게 부족한가 하고 너무 걱정하거나 반대로 과하게 부푼 기대감 같은것만 안 가지시면(7펜타클), 안정적으로 잘 하실 것 같습니다(나이트펜타클).

'타로리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저에게 친절할까요  (1) 2024.03.14
후배가 너무 싫어요  (1) 2024.03.11
상반기 연애운  (0) 2024.03.08
저에게 한 평가질을 후회할까요  (1) 2024.03.08
상반기 연애운  (0) 2024.03.08
Posted by Lumia
:

a모님: 새로 옮긴 지사에서 한 이성직원(저보다 나이가 많이 아래입이다) 이 자꾸 제 눈치를 본다는 느낌이 드는데 제 착각일까요?;;


눈치를 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원래 성향 자체도 좀 가볍고 피상적이고 눈치를 잘 보는 사람 같네요(첫번째 카드). 거기다가 아직은 질문자분이 같이 일하는 동료라는 인식보다는 '일시적인 손님'(두번째카드), 거기다가 '대하기 불편하고 내 요구에 부응할 것 같지 않은 사람'(세번째카드)으로 인지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Posted by Lumia
:

이 글에 덧글(3명까지)로 사연 남기시면 공개포스팅으로 타로 답변 올려드립니다.
단, 무료상담은 3카드위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질문과 설명이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유료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대, 성별 기재는 필수입니다.

[필독] 무료/유료상담 안내(아래 링크 클릭!)
https://lumia.tistory.com/notice/1860
https://lumia.tistory.com/m/notice/1860 (모바일) 

** 맞았든 안 맞았든 상세한 피드백이 없으면 질문자에게 액운이 쌓입니다.
(무료라고 재미로 보지 말고 무료라고 답변 듣고 입 싹 닦고 사라지지 말고 모든 일에서는 서로 주고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