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님: 10대 여학생입니다. 이성친구들과는 그렇게 사이가 좋거나 그런건 아닌데 친구들이 저에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몇년전에는 이성친구가 되게 많았는데 지금은 안 그래요ㅜㅜ 저에 대해 뒷담을 하거나 안좋게 평가하거나 나쁜 소리를 하진 않을지 그리고 앞으로는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친구들한테 보여지는 제 이미지가 궁금합니다.




현재: 검2

해결가능한 장애물: 완드9

숨겨진 영향력: 정의

곧 발생할 영향력: 검3

종합평가: 완드10



대외적인 이미지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컵이나 펜타클이 하나도 없이 소드와 완드만 있습니다. 굳이 안해도 될 일을 한다는 느낌이 강하구요. 노력은 많이 하는데 생색도 그만큼 많다는 느낌도 드네요. 정확히는 생색이라기보다... '내가 이만큼 했으니 누군가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같은 생각이 많습니다. 그런데 타인들 눈에는 그냥 다들 하는만큼 한 것이니 칼 같이 판단해서 알려주니까 좀 상처받는 부분도 있어보이구요.

현재가 검2인데, 그래서 그냥 가만 있으면 중간은 갑니다. 다시 말하자면, 아무것도 하면 안 됩니다. 억지로 이성친구들과 친해지려고 하는 시도는 안하느니만 못하니 그냥 있으세요. 썩 좋은 평을 하지는 않고 있는데(정의), 이건 어디까지나 그들의 주관적인 평가이지 본인의 진짜 이미지가 아니니 그냥 무시하고 마음 놓고 계세요.


이성친구들의 나에 대한 시선이나, 현재와 같이 이성친구가 없는 상황을 스스로 너무 부담감이나 압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가 없어보이는데요. 10대때는, 나이를 먹어가면서 이성친구들과 거리가 멀어지는 게 당연한 일입니다. 특히 초중등시절에는 남자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던 여학생이, 중학교 졸업시기부터 시작해서 점점 남자아이들은 남자들끼리, 여자아이들은 여자들끼리 어울리게 되는 과정을 잘 벗어나지 못해서 이쪽도 저쪽도 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지금 이성친구들이 별로 없는 건 당연한 일이니, 여자아이들을 잘 챙겨주세요. 그래야 그룹에 끼고 두루두루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