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님: 제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합니다. 요즘 정체성도 흔들리구요. 전 현명하고 따뜻한 여자이고 싶습니다. 또 공정하고 선입견없는 사람이고 싶구요. 제가 연인관계에서 갈등을 잘 풀고 사랑받고 사랑줄 수 있는 사람인지, 직업적으로 성공하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인지 등 전반적으로 전 어떤 인물인가요?



1. 나 자신(4소드)


2. 내가 바라는 것(9완드)


3. 도달하고 싶은 이상(10펜타클)


4. 현실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목표(페이지컵)


5. 집착하고 있는 것(2컵)


6. 나의 장점(6펜타클)


7. 나의 약점(4컵)


8. 내 스스로 나를 판단하는 관점(3컵)


9. 나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진실된 목적과 운명(죽음)



이 질문은 참 오랜만이네요. 그래서... 이 스프레드를 사용하는 것도 자주 있는 것은 아닌지라 해석이 중언부언일 수 있음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많이 지쳐있고 고독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4소드는 '부활을 위한' 휴식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재충전을 위한 휴식상태입니다. 때문에 지금 남들보다 뒤처지고 나만 힘이 든것처럼 생각이 되더라도, 도약을 위한 움츠림의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가 4소드인만큼, 질문자분이 바라는 것은 9완드입니다. 이것은 내가 그만큼 힘들여 일을 했으면, '내가 이만큼 해냈다!' 할때 보상이 돌아왔으면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노력을 알아주는 사람들, 노력을 알아주는 사회, 고진감래의 시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직업적으로 성공을 할지에 대해 상당히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도달하고 싶은 이상이 10펜타클입니다. 내가 누리고 싶은 것들이 전부 그냥 일상과 같아진 상태. 비유를 하자면 스마트폰, 전기, 수도물 같은 겁니다. 누군가는 지금 물을 먹기 위해 몇킬로미터를 걸어가서 길어와야 하지만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냉장고에서 물을 꺼내거나 수도를 틀기만 하면 물이 쏟아지죠. 그와 마찬가지로 내가 바라는 것들, 목표가 전부 이루어져서 그냥 일상적이 된, 그런 상태가 도달하고 싶은 이상입니다. 

그래서 그 이상에 따라 현재 현실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면서 사는 것"입니다. 물론 그만큼 배우기도 해야 하는데, 아직 page카드이기 때문에, 뭔가 확고한 것이 없습니다. 신뢰, 신앙, 다른 사람의 감정, 나의 감정상태 등에 대해 더 깊이 생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착하고 있는 것이 2컵으로 나왔는데,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계약성립, 애정, 연애 등이 잘 안 풀리는 분들이 이런것에 집착하게 됩니다. 내가 그런 것들에 집착을 하고 있구나, 라고 인식만 하더라도 그 집착을 놓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그래야 그때서부터 풀리게 되지요. 장점이 6펜타클인데, 얻은만큼 베풀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큰 부, 명예를 얻게 되실 것입니다. 인간관계에서도요. 충분히 현명하고 잘 베푸는, 따뜻한 사람입니다. 


단점은 4컵입니다. 쉽게 권태나 귀차니즘에 빠집니다. 이것은 아마도 위에 말했듯이 노력한만큼 돌아오지 않고 있다보니 생긴 성향이라고 보여집니다. '내가 이만큼 해도 돌아오는 게 없는데 뭐하러 열심히 해?' 라는 생각이 자꾸 들게 되는거죠. 그러다보니 정작 좋은 인간관계, 연애를 하고 싶지만 이러한 무의식이 방해해서 잘 풀리지 않는 겁니다. 


내 스스로 나를 판단하는 관점도 컵 수트, 3컵입니다. 전반적으로 현실보다는 감정이 좀 더 앞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성향을 잘 살리도록 해야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억지로 현실적, 염세적으로 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들과 기꺼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놀때는 놀고 결정은 시원스럽게 내리는 사람으로 스스로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힘이 드니(4소드) '아 좀 놀았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반영되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나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진실된 목적은 죽음카드입니다. 이것은 '재탄생'이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4소드 또한 새로 움직이기 위한 휴식기간임을 생각하면, 지금의 안 좋은 시기를 단호히 끊어내야 완전히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 것입니다. 나이가 얼마나 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마치 사춘기 또는 성인식을 지나는 것과 같은 시기를 겪고 난 뒤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상황이 시작되어 본인이 원하는 이상을 실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