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님: 현재 고등학생이고 아직 어린 나이지만 스스럼없이 남자친구를 사귀고 연애하는 친구들이 부러워요. 작년엔 그냥 이성관계 자체가 힘들었구요.. 1학년때 이후로 썸만 타보고 아직까지 연애경험이 많지 않은데 올해 제가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저를 좋아하는 이성이나 썸타는 친구가생길지 궁금합니다.




과거 자리에 3소드가 나오는 걸 보니, 작년의 이성관계가 힘든 게 그대로 나왔네요. 그 썸만 타봤다는 기억도 좋은 기억은 아니거나, 사실상 짝사랑이나 다름없었다고 보입니다. 

대체로 움직임이 없고, 휴식을 의미하는 카드들이 나온 걸 봐서는 올해도 연애는 어렵습니다. 굳이 하겠다면 본인이 먼저 적극적으로 호감표시를 하고 다른 반 또는 다른 학교, 이렇게 경계를 넘어가야만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이게 만약 컵기사와 4완드를 조합해서 해석되어 이루어진다면, 졸업식(4완드)을 해서 상위학교로 넘어가야(컵기사) 연애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외롭다고 했는데, 일단 현재상황이 10펜타클이기 때문에, 사실 연애를 하지 않더라도 본인 주위에는 나를 좋아해주는 친구들과 그룹이 견고하다고 보이는데요. 그런 내 주위 사람들에 대한 소중함을 본인 스스로 잘 모르는 것 같네요. 그런 사람들이 내 주위에 있는 게 너무 당연해져버린 상태입니다. 그 사람들에 대한 평판을 잃게 되면 이후의 내 연애도 망합니다. 우선은 지금 내 친구들에게 더 잘 해 주세요. 자연스럽게 '걔 정말 좋은 애야, 착해, 괜찮아' 하는 소문이 흐를 것이고, 그래야 나에게 호감을 갖는 사람들도 생기게 됩니다. 연애를 한다고 해서 외로움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