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20대 후반 여자인데, 취업이 너무 힘들어요. 자격증을 따야 하기 때문에 전공(전문직종)을 살려서 파트타임을 하고 싶은데 맞는 일자리가 없네요. 대학 조교라도 좋은데... 대체 언제쯤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까요? 대학 조교라도 가능할까요? 제가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은 당장 되기는 많이 어려워보입니다. 결론이 나이트완드인지라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고, 빨리 구해진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멀리 출퇴근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정의카드와 나이트완드를 보면 사실 전공을 살린 파트타임자체가 어려울 가능성이 보입니다. 

일단 가장 빠르게는 7월경이 가능성이 있고, 그 이후로는 10월이 지나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 교황카드(교수)와 연인카드(커뮤니케이션), 정의카드(전공)를 봐서는, 교수님들이라도 찾아뵈어야 조교든 파트타임이든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선은 취업에 있어서 본인이 가진 가치나 주장을 잠시 내려두고 조금 수그러드는 모습을 보이시거나(=전공과는 조금 동떨어진 일자리를 찾아보시거나), 정의카드가 전공자체를 가리키며, 그렇기에 반론에 대한 주의와 실증적 관점을 필요로 한다는 해석이 되는 것을 생각해보면, 만약 전공을 살린 파트타임 일자리를 찾게 되었을 때 면접에서 좀 더 중립적인 시각으로 면접에 임하는 것이 좋다는 해석이 됩니다.


Posted by Lum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