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님: 제가 그동안 직장도 자주 바뀌고 늘 불안정한 곳에서 일했는데 언제쯤이나 좋은 직장을 구할 수 있을지 궁금해요 아님 제가 능력에 비해 너무 과분한 직장을 찾고 있는 건지...욕심을 버리고 적당히 맞는 직장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 걸까요? 


네.... 현재로서는.... 욕심을 버리고 눈을 낮추시는게(매달린사람) 안정된 직장(킹펜타클)을 빠르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계속 눈을 낮출 필요는 없겠지요. 우선은 진득하게 뭐든 이력서에 쓸 경력을 만드는 걸 목표로 잡으시고, 눈을 좀 낮춰보시거나 관점을 달리 해 보시면 생각도 못한 분야에서 내가 필요한 자리가 눈에 보일 수 있습니다(페이지컵-매달린사람).

제 경험담을 말하자면.... 20대 대학 졸업 이후부터 30이 넘도록 계속 자주 바뀌고, 알바자리나 다름없는 단기계약직이거나 별 실수도 안했는데 짤리거나 직장이 폐업하거나 불안정한 직장만 계속 걸려서 참 힘들었는데, 지나고보니 그냥 인생에 그런 때가 있더군요. 그런 일들은 내 실제 능력과는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그냥 벌어지는 현상 같은겁니다. 
그리고 그 다양한 직업 경험 덕에 지금 이렇게 다양한 직종에 다양한 직업/직장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 있기도 하구요. 

Posted by Lumia
:

봄님: 요새 ㅇㅇ씨와 교류가 나름 있었는데 최근에는 이분이 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조금 사이가 좋았나 싶었는데 오늘 제가 이상한 질문을 했는가 싶기도 하고... 관심이 없을 수도 있고 절 싫어할 수도 있지만 궁금합니다


객관적인 측면에서 질문자분이 이상한 말을 하신 것으로 볼 수는 없을 것 같은데(6컵-나이트완드), 다만 질문자분 입장에서만 또는 질문자분의 경험상의 맥락에서 질문을 하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4펜타클). 어떤 대화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대방은 '제가 이런 말을 받을 만한 심적 여유가 없어서요....'(달-10완드) 라는 식으로 답을 했을 것 같네요. 싫어한다기보다는 현재로서는 약간 불편한 느낌(5소드)...?

Posted by Lumia
:

P님: 지금 제가 지원하고 싶은 곳 재공고가 날까요? 실은 제가 재취업을 알아보는 중인데 꼭 가고 싶은 곳이 공고가 났습니다(A와 B공고가 났는데 2개 다 관심 있습니다) 현재 6월까지는 꼼짝을 못해서 재공고가 났으면 하는데 가능성이 있을까요? (A공고는 인기가 좀 있고 B공고는 가끔 재공고가 나기도 하는 포지션입니다).

두군데 다 6월 이후에는 재공고가 어렵다고 해석이 됩니다. 
첫번째 카드는 정방향이라면 꾸준히 기다리면 좋은 기회가 오지만 역방향의 경우 그 어떤 것도 예측할 수 없다는 해석이 됩니다. 두번째 카드는 만약 이 카드 뒤에 좋은 카드(또는 이동이나 움직임을 나타내는 카드)가 나온다면 막힌 부분이 제거되고 정상적인 삶의 재개를 나타내게 되지만, 지금 이 배열에서는 그 다음 카드도 좋지가 않네요.... 이런 경우는 여전히 실업상태거나 정체상태에 있을 수 밖에 없음을 가리키게 됩니다. 마지막 카드는 감옥에 묶여 있는 사람을 그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외부의 기회가 있어도 잡기 힘든 환경에 처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6월까지 꼼짝 못한다고 하셨는데, 혹시 출산이나 육아때문이신가요?(2번째-3번째카드)

Posted by Lumia
:

이 글에 덧글(3명까지)로 사연 남기시면 공개포스팅으로 타로 답변 올려드립니다.
단, 무료상담은 3카드위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질문과 설명이어야 합니다.
좀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유료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대, 성별 기재는 필수입니다.

[필독] 무료/유료상담 안내(아래 링크 클릭!)
https://lumia.tistory.com/notice/1860
https://lumia.tistory.com/m/notice/1860 (모바일) 

** 맞았든 안 맞았든 상세한 피드백이 없으면 질문자에게 액운이 쌓입니다.
(무료라고 재미로 보지 말고 무료라고 답변 듣고 입 싹 닦고 사라지지 말고 모든 일에서는 서로 주고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Posted by Lumia
: